본문 바로가기
자기계발 팁을 알고싶다/자기계발 도전기

이틀만에 이뤄낸 티스토리 구글 애드센스 승인 받는 법과 후기

by ☆호박군☆ 2020. 8. 29.

안녕하신가? 자기계발 블로거 책일상이다
원래는 9월 초에 애드센스를 신청하기로 마음먹었지만
1번 떨어지는 상황을 대비하기 위해
정확히 8월 26일 날 애드센스에 검토를 맡겼었다

그런데 이게 웬일?!!

딱 이틀밖에 지나지 않은 8월 28일에 승인 메일이 발송받았다!
돌아온 지 2주도 안돼서 애드센스 승인이라니....!!
(구글과 애드센스 사랑해!)

한동안 가슴이 웅장 해지는 시간이었고
급하게 광고 다는 법을 찾아 광고까지 적용을 시키고 나니
기분이 매우 들떴다!

합격을 한다고 해도 1주는 넘길 것 같았고
필자의 블로그는 한동안 잠수 블로그였기에
1차 탈락을 예상하고 있던 바였다

이 행복을 나만 가질 수는 없다!
내가 이틀 만에 구글 애드센스 검토 승인을 받을 수 있던 비결을
당신에게도 아낌없이 100% 알려주겠다
일명 구글 애드센스 공략!

(필자의 경험이 담긴 주관적 글이니
다른 블로거의 포스팅도 참고 바란다)

당신도 필자의 글을 보고 승인에 성공하게 되면
타인에게 정보를 나눌 수 있는 사람이 되길 바란다


필자의 간단한 블로그 역사


성공 비결을 알고 싶다면 이뤄낸 사람의 과거를 알아보는 건 선택이 아닌 필수다
잘난 척하는 질 낮은 포스팅보다
사실과 팩트로 무장한 포스팅을 할 테니 걱정하지 말길 바란다

필자는 블로그를 시작할 때
지키지도 못할 1일 1 책 독서 블로거의 콘셉트를 잡고 갔다
첫 게시글로는 "1일 1잔 돈 습관"이라는
1000자 이하의 독서 후기를 업로드하였다

하나 준비되지 않은 필자는 한 달이 지나자
업로드가 서서히 늦어지기 시작하더니
갑자기 잠수를 타게 되었다

하지만 잠수를 탄 기간 동안 자아성찰과
얻었던 경험으로 좋은 콘셉트 만들기에 성공하였다

자기 계발, 자기 계발 서평 블로거로 시작하고
거기에 살을 붙여 플랫폼과 계발 도전기 등등
부가되는 콘텐츠까지 만들어냈다

여기서 알 수 있는 게 뭘까?

주가 되는 콘텐츠를 만들고
부 콘텐츠로 살을 붙여라!

한 스푼 더 떠주어

오직 내 블로그에서만 볼 수 있는
색깔과 개성을 만들어내라

그게 인사법이든 다른 글쓰기 기법이던 뭐든 좋다

'아! 이 사람은 이걸 주제로 블로그를 운영하는구나!'

이 정도로 감이 올 정도의 콘텐츠는 보유해야 한다
(그래야 오래 하기도 하고 여러모로 좋다)

다음으로 필자는 애드센스 검토를 받을 때 글 수가
30개였고 그중 1000자가 되지 않는 게시물은
과거 게시물 몇 개와 사과문 1개로
대부분이 장문으로 이뤄진 포스팅이었다
글자 수는 1000자가 넘어가는 게 좋다
(그렇다고 모든 글을 억지로 1000자로 불리라는 소리는 아니다)

한마디 하자면 질이 따르는 글이 20~30개 정도 된다면
합격을 줄 수밖에 없다고 생각한다

몇 개 올리고 탈락을 연달아 받는 것보다는
차라리 최소 10개 이상의 글을 작성하고
한 번에 합격점을 받아가는 것이 시간 절약도 되고
무엇보다 당당하게 포스팅을 업로드할 수 있다

애드센스 합격자들의 후기를 찾던 도중
코딩(?) 쪽의 분야로 5개만 글을 올리면
바로 통과가 된다는 글을 본 경험이 있는데
잠깐 혹할뻔했으나 이내 생각을 고쳐먹었다

"그렇게 어울리지 않는 일을 하고 빠르게 합격을 하고 싶진 않다!"

맞는 말이다 저 말은 어느 정도 사실성이 있는 비법이다
하지만 필자는 이미 만들어진 그림보다는
내가 그린 그림을 택하였고 그 결과는 이틀만의 합격으로 돌아왔다

마지막으로
나뿐만이 아닌 다른 성공한 사람의 후기를 보라

포럼에서 언급했던
애드센스가 금요일에 몰아서 승인 검토를 한다는 정보도
다른 블로거의 성공 후기를 보고 얻어낸 정보다

때가 마침 수요일이었고 보자마자
그동안 봤던 모든 상황과 내가 일치한다는 걸 깨달은 순간
주저할 시간이 없다는 걸 알고 바로 신청을 하여
그렇게 승인을 받게 되었다

모든 일을 할 때는 성공한 사람의 말을 들어보는 게 효과가 좋다
애드센스도 분명 예외가 아니다
블로거들의 정보도 누군가의 성공요인을 분석했을 것이고
나도 그 블로거의 성공요인을 분석해냈고
이제 당신이 나의 성공요인을 분석하여
다른 사람에게 바통을 넘겨줄 시간이다

준비되었다면 내 글의 정보들을 벤치마킹하라

당신을 위해 중요한 부분에 핵심을 집어주었다
더 간단하게 보고 싶다면 포럼에서 필자의 글을 한번 더 보는 걸 추천한다

-다른 게시글 보러 가기-

 

[티스토리] 1000글자가 넘는 5가지 게시글 작성 꿀팁

안녕하세요! 티스토리 최고의 자기계발 블로거 책일상이입니다~ 오늘 알아볼 내용은 애드 고시(애드센스)에 합격하기 위한 조건 중 하나인 1000글자를 쉽게 채우는 법을 알려드리고자 합니다 일�

sadbad.tistory.com

 

댓글